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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Unity

Unity Dynamic Font 사용하기

dlsdnd345 2016. 2. 13.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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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ynamic Font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Unity 개발하면서 이슈 해결 방안이 있어 이렇게 포스트를 쓰고 있습니다 .


이슈는 Unity Editor 에서는 GUIText 가 잘 나타나지만 모바일 디바이스 에서 사용하면 

dp 단위로 인해서 좌표가 바뀌고 해상도에 따라서 글자가 작아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그래서 이번에 4.x 버젼에서 나온 다이나믹 폰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



다이나믹 폰트 사용 준비


1. Unity 4.0 이상 버전

2. NGUI 최신 버전(2.6.1 이상)

3. TTF 폰트 



다이나믹 폰트 사용 방법





상단의 NGUI 를 통해서 Open the Font Maker 를 선택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 납니다 .





Type 을 Dynamic 으로 변경 합니다 .

변경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Create the Font 를 선택합니다 .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프리팹이 만들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이 프리팹을 사용할 UILabel 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 합니다 .

알맞게 이름을 변경후 

NGUI > Scripts > UI > UILabel 을 게임 오브젝트에 넣어 주면 되겠습니다 .




넣은 후에 Font 버튼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왼쪽 화면과 같이 팝업창이 나타 납니다 .

저희가 위에서 만든 프리팹을 선택 합니다 .




선택하면 이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

바뀐 화면에서 크기 조절과 text 입력 , 색 등을 변경 하면 됩니다 .



 

설정 변경후 씬에서는 보이지만 게임에서는 안보이는 경우 Z축 , 과 Depth 를 통해서 

조절 하면 UILabel 을 볼 수 있습니다 .


글씨가 흐리게 보이는 경우에는 프리팹의 Size 를 올리면 글씨가 선명하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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