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ng's

Unity Network Http Get 사용하기 본문

Develop/Unity

Unity Network Http Get 사용하기

dlsdnd345 2016. 2. 13. 20:0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Unity Network Http Get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최근 Unity 공부를 하고 있어 Android 가 아닌 Unity 포스트를 써보려 합니다. ^^

이번에 FlappyBird 를 개발해 보았습니다 .


 


제가 만들고 있는 FlappyBird 입니다 .


FlappyBird 를 만들면서 Unity Network http get 에 관련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

Server 는 Java Spring 을 통해서 Test 서버를 구축하였습니다 .


Unity 에서 서버를 콜하기 위해사용한 코드 입니다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ndScreenScript : MonoBehaviour {
 
    WWWWiki wwwwiki;
 
    BirdMovement bird;
    static bool isGame = true;
    static int score;
 
    private static string name = "dlsdnd345";
 
    string saveUri = "http://192.168.11.55:8080/savePlayer";
    string selectRankUri = "http://192.168.11.55:8080/selectRank";
 
    void Start () {
 
        wwwwiki = gameObject.AddComponent<WWWWiki>();
 
        if(isGame){
            GetComponent<SpriteRenderer>().enabled = false;
        }
 
    }
 
    void GameOver(){
 
        savePlayer ();
        selectRank ();
 
        bird = GameObject.Find("PlayerBird").GetComponent<BirdMovement>();
 
        if(bird.dead){
            GetComponent<SpriteRenderer>().enabled = true;
        }
 
    }
 
    void savePlayer(){
        score = Score.getPoint();
        saveUri = saveUri + "?name="+name+"&score="+score;
        Debug.Log (wwwwiki.GET (saveUri));
    }
 
    void selectRank(){
        selectRankUri = selectRankUri + "?name=" + name;
        Debug.Log (wwwwiki.GET (selectRankUri));
    }
}
 



여기서 핵심 코드는 하단의 코드 입니다 .


1
2
3
4
5
    void Start () {
 
        wwwwiki = gameObject.AddComponent<WWWWiki>();
 
    }


Start 메서드에서 생성자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1
2
3
4
5
6
7
8
9
10
    void savePlayer(){
        score = Score.getPoint();
        saveUri = saveUri + "?name="+name+"&score="+score;
        Debug.Log (wwwwiki.GET (saveUri));
    }
 
    void selectRank(){
        selectRankUri = selectRankUri + "?name=" + name;
        Debug.Log (wwwwiki.GET (selectRankUri));
    }




savePlayer 는 사용자가 Play  한 FlappyBird 의 점수를 저장하기 위한 메서드 입니다 .

selectRank 는 사용자의 점수 결과를 통해서 Rank 를 보여주는 메서드 입니다 .


메서드의 내부는 변수의 값을 통해서 Uri 를 구성하고 Get 호출을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


이와 같이하면 json Type 의 리턴값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다음 시간에  Unity Json 파싱에 관련해서 포스트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