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ng's

Unity 객체 생성 , 메서드 호출 등 자주쓰이는 기능 본문

Develop/Unity

Unity 객체 생성 , 메서드 호출 등 자주쓰이는 기능

dlsdnd345 2016. 2. 13. 20: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Unity 객체 생성 , 메서드 호출 등 자주쓰이는 기능



​​1.메서드 호출 및 송신


GameObject.Find("1").SendMessage("2","3");


  1. 해당 클래스가 들어 있는 GameObject 이름

  2. 해당 클래스의 호출 하고 싶은 메서드 이름

  3. 보내는 데이터가 없을시 - SendMessageOptions.DontRequireReceiver

   보내는 데이터가 있을시 - "보낼데이터를 넣어 준다."

    


2. 객체 생성

 

private SpawnMultipleObjects spawnMultipleObjects;

spawnMultipleObjects = GameObject.Find("1").GetComponent<SpawnMultipleObjects>();

​1. 생성할 객체가 들어 있는 GameObject 를 입력



3. 화면 호출


Application.LoadLevel("Scene 이름");




4. GameObject 속성 접근


monster.GetComponent<Rigidbody2D> ().gravityScale = 5;


클래스가 들어 있는 GameObject 의 속성을 접근 할때 사용

<"안에 사용하고 싶은 속성">

'Develop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Particle 안보이는 경우  (0) 2016.02.13
Unity 숫자 콤마 표시 하기  (0) 2016.02.13
Unity Json Parser 사용하기  (0) 2016.02.13
Unity Network Http Get 사용하기  (0) 2016.02.13
Unity 4.3 클릭 이벤트 사용하기  (0) 2016.02.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