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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ynamic Font 사용하기 본문
Unity Dynamic Font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Unity 개발하면서 이슈 해결 방안이 있어 이렇게 포스트를 쓰고 있습니다 . 이슈는 Unity Editor 에서는 GUIText 가 잘 나타나지만 모바일 디바이스 에서 사용하면 dp 단위로 인해서 좌표가 바뀌고 해상도에 따라서 글자가 작아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그래서 이번에 4.x 버젼에서 나온 다이나믹 폰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 다이나믹 폰트 사용 준비 1. Unity 4.0 이상 버전 2. NGUI 최신 버전(2.6.1 이상) 3. TTF 폰트 다이나믹 폰트 사용 방법
상단의 NGUI 를 통해서 Open the Font Maker 를 선택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 납니다 .
Type 을 Dynamic 으로 변경 합니다 . 변경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Create the Font 를 선택합니다 .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프리팹이 만들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이 프리팹을 사용할 UILabel 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 합니다 . 알맞게 이름을 변경후 NGUI > Scripts > UI > UILabel 을 게임 오브젝트에 넣어 주면 되겠습니다 .
넣은 후에 Font 버튼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왼쪽 화면과 같이 팝업창이 나타 납니다 . 저희가 위에서 만든 프리팹을 선택 합니다 .
선택하면 이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 바뀐 화면에서 크기 조절과 text 입력 , 색 등을 변경 하면 됩니다 .
설정 변경후 씬에서는 보이지만 게임에서는 안보이는 경우 Z축 , 과 Depth 를 통해서 조절 하면 UILabel 을 볼 수 있습니다 . 글씨가 흐리게 보이는 경우에는 프리팹의 Size 를 올리면 글씨가 선명하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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